서대문 live-『아름다운 이웃, 서울 디딤돌』 사업 활발, 제3호, ‘나눔의 거리’ 지정 선포식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http://blog.naver.com/greenup?Redirect=Log&logNo=30119365214
『아름다운 이웃, 서울 디딤돌』 사업 활발
제3호, ‘나눔의 거리’ 지정 선포식 개최
서대문구‘나눔의 거리’사업이 성숙한 기부문화가 이루어지는 가운데 지역공동체사회가 진화하고 있다.
서대문구는 30일 오후 4시 홍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서울 디딤돌 관계자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나눔의 거리’선포식을 개최하고, 후원자 모집을 위한 홍보 활동을 펼친다.
‘나눔의 거리’는 디딤돌 기부업체가 다수 모여 있는 거리로 지난 해 북아현동 거리를 나눔의 거리 1호로 지정했고, 2011년에 2호 연희맛길, 세무서길을 3호 나눔의 거리로 지정했다.
서울 디딤돌은 지역에 있는 음식점, 상점, 학원, 기업체들이 기부 가능한 유·무형의 상품으로 수혜자가 복지관 등에서 발급한 쿠폰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복지시스템이다.
후원 가능한 상품은 외식, 생활용품, 보건 의료, 교육, 법률, 교통, 이동지원, 위생, 문화예술 등 생활용품이면 모두 가능하다.
이용자는 복지관 등 9개 거점기관에서 발행하는 쿠폰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 후원자는 자신이 기부한 금액을 연말에 기부금 소득공제도 받을 수 있다.
30일, 문석진 구청장은 홍은종합사회복지관에서 세무서길을 3호 나눔의 거리로 선포한다.
선포문 낭독, 협약서 교환, 모범 기부업체 감사장 전달 순으로 진행된다. 또 2부 행사로 서대문 정담은 푸드마켓에서 이용자에게 물품을 전달하는 이동 푸트마켓 행사도 가질 예정이다.
이날 세무서길에서 구와 거점기관 직원들과 함께 행복 나눔 거리 캠페인도 벌인다.
서울 디딤돌 사업은 나눔 문화이다. 적은 후원으로도 어려운 이웃에게 희망을 안겨 줄 수 있는 지역공동체사업이다. 지역주민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
이에 따른 자세한 사항은 서대문구청 복지정책과(☎ 330-8634)로 문의하면 된다.
- 이전글서대문블로그 - 한전KDN과 함께하는 독거어르신 칠순/팔순 잔치 11.11.03
- 다음글서대문사람들-홍은종합사회복지관 "풍악을 울려라~" 11.09.08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